왕원징-세계 유엔 홍보대사

2021-03-30    



[예술 프로필]

왕문증: 필명: 왕승전, 또 호 왕종택, 법호: 덕문, 숭산 소림사 31대 제자. 남자, 1958년에 출생. 원래 허베이성 바오딩시 출신이며, 현재 베이징에 거주. 허베이정법대학 졸업, 베이징대학 예술학부 연수, 6세 때부터 책을 배웠으며 유럽, 안모, 유, 조, 저겸학 행서는 두 왕을 추종하고 초서는 장욱, 회소를 추종하며 왕탁은 여러 장군들을 널리 받아들여 과감히 거인의 어깨에 새기고 시대의 서풍을 현시하고 중화성세문화를 구현하였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지혜속담) 세계 인문 이념을 구축한다. 중국몽을 실현하고, 그 작품 국가 지도자와 국제 정부 요인 및 세계 재단에서 수천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왕씨 육절을 창건하였다: "필법 팔면풍, 진기관통법, 교전비백돈필, 미녀의 어깨머리, 거꾸로 금종 걸기, 파도법"은 천하제일서라고 불린다.

현재 중국-이탈리아 국제 유명인 백과 사전의 수석 외교관, 국제 유명인 백과 사전의 예술 감독, 세계 UN 이미지 대사, 세계 전략 연구 이론 및 세계 중국 예술 지도자, 인류 무형 문화 유산 대표 작품의 예술적 제목, UN 평화로운 커뮤니케이션 대사, 유엔 문화 커뮤니케이션 대사, 유엔 평화 유지 전쟁 지역 참모 총장, 중국 천예 그룹 이사회 회장, 국가 고위 인재, 국가 수석 예술가, 선임 서예가, 중국 문화 연구 협회 회장, 중국 성 문화 연구 협회 회장, 중국 회화 및 서예 문화 전문 연구 협회 이사, 베이징 Gexiangzhai 서예 및 회화 아카데미 학장, 중국 학자 연구소 부회장, 중국 산업 혁신 작업의 서예 및 회화 전문위원회 부소장 위원회. 세계 중국 연맹의 고문.

중국 전통문화의 창시자인 왕원쩡이 창조한 12간지 문화는 중국의 순서로 만든 예술 형식으로 만든 책은 홍콩에서 120만 위안에, 호랑이는 인민대회당에서 10만 위안에, 용은 국가 지도자가 소장하고 있다. 촬영된 금액은 전부 재해지역과 자선단체를 지원하는 데 쓰이고, 창건한 큰 풀, 광초는 북국의 풍광에 쓰이고, 큰 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흘러가는 장강은 동쪽으로 흘러가는 물이 세계 명인과 국제 정요에게 수장되고, 송진종의 마른 금체로 금강경을 쓰고, 심경과 순서불, 선, 도, 신은 전부 중국 불교 사원에 증여된다.

문무에 조예가 깊고, 덕과 기예가 모두 고귀함을 이루었다-저명한 서예가 왕문증을 기억하다

왕문증, 1958년생, 허베이성 바오딩 사람, 저명한 서예가, 숭산 소림사 31대 제자, 법호는 덕문이다.

그러나 문무쌍수의 천지에서 왕문증은 바로 무통문의 예술의 대가이며, 그의 서예작품은 무림의 호질적인 품질을 독보적으로 갖추고 있고 기세가 무지개처럼 강하고 웅장하며, 자신의 무학을 융합하여 서예에 입문하고, 서예의 가냘픈 보편적 기풍을 바꾸어 서예예술에 태극중의 화목한 아름다움을 가져왔으며, 또한 남권북다리의 능란한 기풍의 새로운 기상을 가져왔다. 그 서예를 보면, 서예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무혼의 질도 있어, 상당히 마음을 흔든다!

왕문증은 비록 소림의 제자이지만 막무가내인 무부는 아니다. 그는 일찍이 허베이정법대학을 졸업하고 후에 베이징대학 예술학부를 수료하였으며 상무에서 문장을 수료하였기 때문에 기질이 강하고 유연하며 뛰어난 무학을 가지고 있고 예술의 정수를 얻었으며 오늘날 서림에서 얻기 힘든 문무전재이다.

왕문증의 서예 예술 계몽은 6세에 시작되었고, 그 때부터 유럽, 안, 유, 조, 저에 임하여 해서 여러 가문의 정화를 얻었다. 뒤에 학두 왕을 쫓아 책을 행할 자유를 얻었다. 초서 연수는 장욱, 회소, 왕탁의 필법을 근간으로 하여 여러 사람의 장기를 널리 받아들이고 자신의 무학 재능과 결합하여 "대필웅묵(대필웅묵), 기세가 천지를 떠받친다"라는 초서 풍격을 개척하여 시대의 새로운 기풍을 전개하고 문화 매력을 재구성하여 수십 년 동안 필법을 쌓아 만든 것으로 귀납하여" 왕씨육절"서예 이론과 실천 체계를 얻음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서단의 큰 공적을 지닌 기재가 되게 하였다.

문무기풍을 겸비한 왕문증의 서예는 벼슬과 정요에 달하든, 일반 백성이든,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모두 그의 책을 얻었기 때문에 반가워하며, 왕문증의 서예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은 파도와 같으며, 그가 국가 지도자와 국제 정요 및 세계 재단의 전작을 위해 소장하고 있는 작품은 천 점이 넘을 수 없고, 민간 소장량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장관이다. 그가 "필법 팔면풍, 진기관통법, 비백돈필을 자르고, 미녀는 어깨머리를 두르고, 거꾸로 김종을 걸고, 파도법"에 따라 독창적으로 쓴 초서작품은 천하제일서라고 불린다. 둘, 셋을 받아 제1서의 웅재대략을 상찬해도 무방하다!

왕문증은 작품에 이름을 올렸는데, 무공의 일관성 있는 방법을 행하고, 대필의 웅장한 먹으로 바람과 같이 전기처럼, 한 획을 그어 "호랑이" "춤"이라는 독자적인 글자를 만들었다. 혼자 쓴 글자는 비록 한 글자이지만, 연쇄 비종권 한 세트이며, 붓과 먹을 써서, 보는 이로 하여금 그 궤도를 이해할 수 없게 하고, 다만 정신을 집중한 후에 그 정세의 위력을 깨닫게 한다.

글씨를 쓰는 과정에서 풍뢰와 같은 무도를 구사할 수 있는데, 왕문증의 붓에 대한 통제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붓이 그 손을 잡고 있는 것은 단순한 붓자루가 아니라 그 팔다리의 힘을 받치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붓을 물리칠 수 있다. 붓은 여덟 면에서 나오는데, 여덟 면에서 모두 허리케인으로 변하고, 골력이 진기를 녹이고, 먹과 함께 날리며, 눈을 깜박이면 웅장하게 된다. 신기한 '호랑이' 한 점이 인민대회당에서 10만 위안의 고급 가치를 경매하여 서단의 미담이 되었다. "춤"이란 글자에 이름을 올리면 꿈과 같이 환상과 같아서, 민중의 예술 정조를 도야할 수 있는 대체할 수 없는 서예의 진품이 된다. 기품 "용"자는 고아한 정신기운과 웅장한 민족 대혼으로 국가 지도자가 소장하여 그 서예 품질이 9일간의 예증이 되었다!

왕문증의 서예 작품은 웅장한 기질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어려운 "붓을 꼬는" 묘기도 있다. 펜을 깎는 기법은, 많은 서술가들에게 "불가능"이라 불리며," 존재하지 않는다"고 불린다. 사실 붓을 꼬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도, 불가능한 것도 아니고, 필력이 최고에 달했을 때 비로소 얻을 수 있는 고급 기능이다. 서성의 필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난정서"에는 자펜이 모두 숨겨져 있다. 펜을 자르는 작용은 "기계적인 변화"에 있고," 기발한 조작"에 있으며, 펜을 꼬는 것은 붓의 흔적을 전환하는 일이며, 절개를 만드는 일이다. 초서의 필법은 만약 붓을 꼬는 재주가 없다면, 모두 판에 박힌 체질이며, 기발한 변덕과 기예를 얻기 어렵다.

물론, 붓을 꼬려면, 여러 가지 연마와 단련이 필요하다. 왕문은 붓을 짜는 재주를 늘렸는데, 여러 번 닦고 여러 번 단련했을 뿐만 아니라 무학의 편리함도 매우 얻었고, 무통서로 무학의 변화를 초서 붓을 짜는 것으로 옮겼는데, 작은 일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붓을 짜는 묘미를 혼자 얻었으며, 붓을 짜는 기발함과 글씨를 만드는 기예가 비할 데 없이 뛰어나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예를 들면 초서작품 "혜풍화창"의 한 폭을 보면 붓을 꼬는 묘미가 눈앞에 펼쳐진다. 단지 "풍"자가 붓을 잡으면, 그것은 기묘한 꼬임이며, 필법이 절묘하고 절륜하며, 글자의 형세는 마치 무송이 술에 취한 것과 같고, 꼬임과 절충하면 모락모락 살기가 솟아올라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왕문증의 서예 작품을 자세히 보면, 그 글씨를 가볍게 말할 수 있는가? 아마 가능할 것이다. 오직 왕문증의 통 큰 필력이 가능할 것이다.

왕문증의 대폭적인 장편 초서작품인 "삼국지연의 시작사"는 붓을 꼬고, 비백하고, 붓을 떼고, 붓을 빼는 등 매우 기이하고 드문 필법을 가하여 단숨에 초서를 대관하게 함으로써 초서의 신일미태만을 볼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무학이 그 속에 녹아든 깊은 핵심을 볼 수 있게 하였다. 힘은 종이 등보다 낫다! 현재 중화문화연구총회장인 왕문증은 진정한 문화인이다. 왜냐하면 그는 진정한 문무쌍수이기 때문이다. 또한 유엔평화전파대사, 유엔문화전파대사, 서안동을 실업그룹 문화고문으로 초빙하고 중앙TV 성광영화원 국례작업실로 초빙하였습니다. 동시에 그는 홍콩에서 120만 위안의 서예 작품과 기타 경매 수익금을 모두 재해 지역과 자선 단체를 지원하는 데 사용한 자선가이기도 하다. 왕문증의 인품과 예품도 마찬가지로 큰 공을 세워 세상에 우뚝 솟았고, 덕과 기예를 모두 높이 쌓은 것이 바로 그의 고귀한 삶의 품성이다!

유명 서화평론가 사봉 2017년 8월


[작품 감상분석]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