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3
중국 동아: 서비스효능향상, 대건강산업발전조력
2024-05-08
"과거에는 신청서 세 장을 작성해야 했는데, 한 장만 작성하면 끝낼 수 있었다."4월 23일, 산둥성 랴오청시 둥아현 행정심사비준서비스홀에서 보수당진료소유한공사 법정대표자 총화쥔은 진료소 비안과 의사, 간호사 집업 변경 이 세 가지 수속을 매우 쉽게 동시에 처리한 후.
동아현은 아교의 도지우세, 풍부한 중의약전승기초, 독특한 중의약문려융합발전 등 우세를 갖고있다.올해이래 동아현은 비교우위가 뚜렷한 로서대건강산업고지를 힘써 구축했으며 각종 의료양로가 결합되고 다국간 융합된 강양건강서비스기구가 앞다투어 용솟음쳤다.동아현은"한장의 양식"을 융합하고"한장의 수리"를 심화하며"하나의 사슬"을 재창조하는것을 통해 여러 사항에 대해 집성처리를 실시하여 사무처리단계, 신청자료, 처리시간과 달리기횟수를 대폭 감소시켜"대건강"기업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았다.
소개에 따르면 이전의"대건강"기업은 등록할 때 여러가지 심사비준사항이 필요했는데 여러부의 서식을 작성하고 여러부의 종이자료를 제출하며 정보를 중복적으로 작성하는 등 문제가 존재했다.동아현은 이 과정에서 관련된 주체등기, 진료소등록, 인원등록 등 5개 심사비준사항을 정리, 통합하고 동종정보를 합병하는것을 통해 여러장의 신청서를"한장의 표"로 융합시키고 기입항수를 60% 이상 감소시켜 기입사항을 극히 간소화했다.이와 동시에 동아현은 전자증서를 응용하는 방식으로 획득할수 있는 재료는 더는 신청인에게 종이재료를 제공할것을 요구하지 않고 요건재료공유를 실시하여 기업과 대중의 부담을 경감시켰다고 규정하였다.
동아현은 또"한창수리"를 심화하여 처리시간을 60% 줄이고 처리환절을 50% 줄였으며"전치지도, 부축대리, 한표신고, 증서교부면제, 정보예비기입"등 방식으로 집성서비스를 제공하여 처리절차를 최대한 단축시켰다.
정보가"많이 달리기"를 한층 더 하기 위해 대중들이 적게 심부름을 하고 동아현은 일체화 정무서비스 플랫폼에 의거하여 지탱서비스를 응용하고 업무사슬의 재배치를 통해 의료기구등록, 의사개업등록, 간호사개업등록네트워크관리시스템 등을 빈틈없이 련결, 데이터공유를 진행하여 진료소등록, 의사개업등록, 간호사개업등록 등 3개 관련사항을 하나의 사슬로 통합하여"1세트, 다사용"을 실현한다.이와 동시에 동아현은 심사관리상호작용플랫폼을 충분히 리용하여"정보추천-결과상호인정-적시피드백"의 련쇄화정보집결쌍방향피드백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정보온라인의 정확한 공유기능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정보상호소통구도를 형성하고 관련 허가등록정보의 적시에"당일달"을 실현하여 정무서비스효능을 확실하게 제고시켰다.(후창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