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2
설날엔 해외 ‘이곳’ 간다... 전통 떡부터 미슐랭 요리까지
2025-01-08 IDOPRESS
서예 체험 / 사진=카펠라 호텔 그룹 카펠라 호텔 그룹(Capella Hotel Group)은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각국 전통 체험을 담아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싱가포르,호주 시드니,태국 방콕,베트남 하노이,중국 등 전 세계 카펠라 호텔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은 현지 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했다.
카펠라 싱가포르는 설날 당일,사자춤과 용춤 공연으로 시작한다. 투숙객은 파인애플 타르트 쿠킹 클래스와 중국 서예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카시아 레스토랑에서는 현대식 광둥 요리로 구성한 설 만찬을 제공한다. 추억의 싱가포르 간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카펠라 시드니 / 사진=카펠라 호텔 그룹 카펠라 시드니는 중국 문화를 호주식으로 재해석했다. 설날 애프터눈 티와 함께하는 중국 서예 워크숍,차 세리머니를 통해 동양 문화를 체험한다. 어린이들은 리틀 스타즈 프로그램에서 뱀 모양 의상을 만든다. 레스토랑은 카루가 퀸 캐비아와 샴페인을 곁들인 다이닝을 선보인다.
파티나 몰디브 / 사진=카펠라 호텔 그룹 카펠라 방콕은 태국과 중국 문화가 어우러진 설날을 준비했다. 투숙객에게 커스텀 홍바오와 신니엔 취안허 레드 박스를 선물한다. 신니엔 취안허는 6~8칸으로 나뉜 설날 간식 세트로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는 과자들로 채운다. 강변 레스토랑 쁘라 나콘은 태국식 중국 요리를,미쉐린(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꼬테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리비에라 스타일 요리를 준비했다.
카펠라 하노이는 베트남 설날(Tet) 가족 행사를 마련했다. 찹쌀,돼지고기,녹두로 만드는 사각형 떡 반쭝(banh chung) 체험으로 베트남 설 음식 만들기를 배운다. 어린이를 위한 전통 쌀가루 장난감(to he) 제작과 페인팅 세션도 운영한다. 레스토랑 백스테이지는 북부 베트남 설날 요리로 구성한 메뉴를 차린다.
카펠라 상하이 / 사진=카펠라 호텔 그룹 카펠라 상하이는 중국 설날 쿠킹 클래스와 다과를,카펠라 투 푸 베이는 하이난 섬 요리 수업과 대나무 공예,불꽃놀이,전통 춤 공연을 준비했다. 인도네시아 카펠라 우붓은 발리식 설 의식 멜루카트(Melukat)와 힌두 춤 공연,발리 전통 설 메뉴를 마련한다. 파티나 몰디브는 해변에서 설날 전통 춤과 칵테일을,몰디브와 중국 요리를 융합한 디너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