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페트라이트, 네트워크 타입의 시그널 타워 신제품 ‘LR5-LAN’ 시리즈 출시

2025-04-22     HaiPress

< 사진 제공 : ㈜한국페트라이트 > ㈜한국페트라이트(지사장 이병석)가 차세대 스마트 시그널 타워 ‘LR5-LAN’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페트라이트는 78년 역사의 신호기기 전문 기업이다. 회사의 대표 제품군인 LR 시리즈는 공장 설비 및 장비에 시각적·청각적 경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360도 전방위 균일 발광 설계를 통해 옥외나 넓은 공간에서도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주파수가 서로 다른 4가지 패턴의 내장 사운드를 탑재해 산업 현장의 소음 환경 속에서도 명확한 경고음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 구축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LR5-LAN’ 시리즈는 LR 시리즈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기존의 케이블 방식 대신 네트워크 통신 기반(LAN 타입)으로 구현되어 스마트 안전 장비를 요구하는 환경에서 더욱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LR5-LAN’ 시리즈는 일반적인 네트워크 장비의 한계로 지적되던 방진·방수 성능을 개선해 IP65 등급(직접 취부 시)의 환경 내구성을 확보했다. 이는 2025년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안전일터 조성지원 사업’의 요건인 IP55 등급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보안 관련 업체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HTTP(S) 및 Modbus/TCP와 같은 범용 프로토콜을 통한 직접 제어 방식을 적용해 기존의 접점 출력 보드 없이도 간편하게 시그널 타워를 제어할 수 있다. 설치가 간편하며,유지 보수 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한국페트라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Windows® 및 Linux 환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샘플 코드가 제공되고 있어,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언어를 선택해 빠르게 테스트 및 개발을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장비 증가에 따른 통신 안정성 문제의 경우,자체 기능의 PING 모니터링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각적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한 이중화 안전 체계 구축도 탁월하며,이에 보다 다양한 산업군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페트라이트 관계자는 “신제품 LR5-LAN 시리즈는 LAN을 통해 산업용 PC 및 PLC와 연결되도록 설계되어 이더넷 통신을 통한 제어가 가능하다”라며 “이 제품은 HTTP(S) 및 Modbus/TCP와 같은 일반적인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손쉬운 조작이 가능해지는 등 우수한 운영 효율을 자랑하는 이더넷 스마트 경광등”이라고 설명했다.

한편,신제품 LR5-LAN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페트라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시 오프라인 방문,웨비나(Webinar),전화 상담 등이 가능하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