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
산둥성 입국 관광 설명회, 둥잉에서 열려
2025-11-26
최근 산둥성 둥잉시에서 둥잉시 문화관광국과 중국국제여행사 국제회의전람유한공사(CITS)가 공동 주최한 ‘산둥성 입국 관광 설명회’가 개최됐다.
홍보 행사에서 중국관광그룹 대표는 한국 시장을 겨냥한 산둥 입국 관광 신제품과 신규 코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한국 여행사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했다. 이어 둥잉과 옌타이의 문화관광 홍보 담당자가 두 지역의 특색있는 관광 자원을 생동하게 보여주었다. 산둥항공은 한국과 산둥 간 항공 노선과 상품을 상세히 설명하며, 양 지역 관광객을 위한 편리하고 쾌적한 항공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하나투어 등 한국 관광 단체에서 선발한 여행업자, 여행 블로거와 인플루언서 40여 명이 설명회 개최 이틀 전에 미리 둥잉시를 방문하고 이번 설명회에 참석했다. 방문 기간 참가자들은 둥잉시 미술관, 옛골목 무형문화유산 거리, 황하입해구 생태관광지를 차례로 방문하고, 미술관의 현대적 조성, 무형문화유산의 활발한 계승, 특히 황하입해구 생태관광지의 생태 보호와 인간과 조류의 조화로운 공존 발전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번 설명회 개최는 둥잉과 한국 간 문화관광 협력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 둥잉시는 ‘황하 입해’라는 생태적 특색을 적극 살려 한국 관광업계와의 협력을 한층 심화하고, 국제적인 생태 관광지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한국 관광객이 둥잉을 방문하고 경험하며, 매력적인 이 도시를 사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