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 시가총액 29조 넘었다

2025-11-28     HaiPress

4년 7개월 만에 신고가 경신


이정헌 대표 IP 성장 전략 효과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사진 = 넥슨] 넥슨이 탄탄한 기존 프랜차이즈의 성장과 글로벌 신작들의 연타석 흥행에 시가총액 3조1000억엔(약 29조1000억원)을 돌파했다.

넥슨은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넥슨 일본법인의 주가가 지난 27일 3768엔으로,2021년 4월 이후 4년 7개월여 만에 신고가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총 역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넥슨은 이정헌 대표가 내세운 지식재산권(IP) 성장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CMB(Capital Markets Briefing) 행사에서 기존 주요 IP를 확장하는 ‘종적 성장’과 신규 IP를 발굴하는 ‘횡적 성장’을 양대 축으로 삼아 오는 2027년까지 매출 7500억엔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실제로 CMB 발표 직전과 비교하면 넥슨의 기업가치는 30.4% 상승했다.

‘종적 성장’ 측면에서는 넥슨 특유의 라이브 운영 역량이 빛을 발하며 주력 프랜차이즈들이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국내 ‘메이플스토리’는 이용자 친화적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배 성장했고,‘던전앤파이터’(PC)와 ‘FC’ 프랜차이즈 매출 역시 견고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장을 돌파한 인기작 ‘데이브 더 다이버’,견고한 팬덤을 보유한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 등이 넥슨의 포트폴리오에 힘을 보태며 넥슨의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올해 출시된 신작들은 ‘횡적 성장’을 견인하며 넥슨의 체질 개선을 이끌었다. 지난 3월 출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기 흥행 발판을 마련하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같은 달 선보인 ‘퍼스트 버서커: 카잔’ 역시 정교하고 호쾌한 액션성과 완결성 있는 서사에 대한 호평을 받으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과 기술창작상을 수상해 작품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지난달 30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엠바크 스튜디오의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2주 만인 지난 11일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400만장을 돌파하며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6일 출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Idle RPG)’ 역시 초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최고 인기 데모로 선정된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가 마비노기 IP의 추가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데 이어 ‘프로젝트 오버킬’과 ‘던전앤파이터: 아라드’의 글로벌 출시가 2027년까지 이어지며 던전앤파이터 IP의 세계관을 더욱 넓힐 전망이다.

이 밖에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낙원: LAST PARADISE’,넥슨게임즈의 ‘우치 더 웨이페어러(Woochi the Wayfarer)’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IP 개발도 이뤄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넥슨이 올해 4분기와 연간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대표는 최근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IP 확장 전략에 따라 핵심 프랜차이즈와 신규 IP 모두의 성장에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단단히 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I 추천 질문Beta

Powered by

perplexity

게임 업계에서 기존 IP 확장과 신규 IP 개발을 동시에 추진하는 전략의 성공 요인은?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아우르는 게임사의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기업가치 상승에 미치는 영향은?

검색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