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9
장기 유지할수록 연금 증가...노후소득보장 강화한 연금보험 출시 [알쓸금잡]
2026-01-09
HaiPress


사진=KB라이프 장기 노후소득 보장 기능을 강화한 연금보험이 시장에 나왔다.
9일 KB라이프는 ‘KB 넥스트 레벨업 연금보험(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금리연동형 적립식 연금보험으로,장기간 유지할수록 연금 재원이 증가하는 넥스트 레벨업 보증 구조를 도입했다.
특히 연금 준비의 주요 전환점인 10년 경과 시점과 연금지급개시 시점에 각각 기본보험료를 기준으로 한 최저 보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40세 남성이 월 50만 원씩 10년간 보험료를 납입하고,연금개시 나이를 80세로 설정한 경우(공시이율 2.45% 기준),10년 경과 시점에는 총 납입보험료 6000만 원의 120%인 7200만 원을 보증하고,연금지급개시 시점에는 180%인 1억 800만 원을 최저 보증한다.
또한,KB라이프는 연금지급개시 이후의 안정적인 소득 확보를 위해 종신연금형(연금총액보증)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 구조는 보증기간 내에는 공시이율과 무관하게 일정한 연금연액을 지급하며,이후에는 피보험자가 생존하는 동안 종신연금을 계속 수령할 수 있다.
상품 구조 역시 고객의 다양한 생애주기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유연하게 설계됐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과 12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연금개시 나이는 45세부터 85세까지 설정할 수 있다.
[알쓸금잡(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
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는 매일 쏟아지는 금융상품 정보 중에 독자 여러분의 알뜰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AI 추천 질문Beta
Powered by
perplexity
금리연동형 적립식 연금보험의 확대가 노후소득 보장 시장에 미칠 영향은?
장기 유지 시 연금 재원이 증가하는 보증 구조 도입의 배경은?
검색



